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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글제목 게시판 Q&A 베스트!
작성자 국민패널
작성일 2015-10-29 16:44:48
조회수 2106 댓글 0

Q1. 저는 왜 조사대상이 아닌가요?

 

A1. 대중가요 선호도 조사를 비롯한 모든 설문조사는 별도 신청을 받지 않으며

게시판에 참가 신청 글을 올린다고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모든 설문조사는 조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무작위로 추출된 일부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면 안내 메일이 발송되며,

안내 메일을 받은 패널만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되니 이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된 조사대상에 포함이 되더라도 메일을 주신하신 분들만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2. 메일이 오지 않아요.

 

A2. 모든 설문조사가 전체 패널에게 발송되지 않고 매 조사 시

일부 패널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조사 공지메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지메일을 받고 조사에 참여하신 모든 패널에게 사례비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다만, ‘세대공감토요일 랭킹 올드앤뉴 조사를 비롯한 일부 기본조사의 경우

추첨을 통해 사례비가 지급됩니다.) 이로 인해, 기존 한국방송리서치 패널의 경우

예전에 비해 설문 조사 공지 메일이 줄어들어 궁금해 하시는 문의가 많습니다.

조사의 신뢰도와 사례비 지급을 위한 조치이오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타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할 수 없나요?

 

A3. 가입 시 타인 명의의 계좌 등록은 가능하나, 사례금 지급에서는 제외됩니다.

사례비 지급에 필요한 지급파일 생성에 있어서 은행의 펌뱅킹 망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 때 참여하신 패널님의 이름 세 글자와 계좌 예금주를 비교하게 됩니다.

이름과 예금주가 일치하지 않으면 지급파일을 생성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리서치 측에서 관리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포인트 적립 통장을 비롯한 일반 계좌가 아닌 경우에도 사례금이 지급될 수 없습니다.

 

 

 

Q4. http 500 내부 서버 오류라고 나옵니다.

 

A4. 다음 1번 또는 2번으로 해보세요.

 

1. 익스플로러(웹브라우저) 창 위의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연결" 에서

프록시 서버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연결되어 있으면 해제 (연결 안 되어 있어야 함)

 

2. 익스플로러(웹브라우저) 창 위의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에서

"HTTP 오류 메세지 표시"를 해제해 주고 재부팅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는 PC의 다양한 환경 때문이므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Q5. 조사 참여는 많이 했는데, 지급된 사례금이 없습니다.

 

A5. 매주 또는 격주로 진행되는 <대중가요 선호도조사> <세대공감 토요일 랭킹 올드앤뉴 조사>

방청권을 지급하거나 추첨을 통해 사례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대공감 토요일 랭킹 올드앤뉴 조사>의 경우는 제작비 등 여러 요인으로

사례비 지급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참여한 전체 패널에게 사례비가 지급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를 제외한 대부분의 설문조사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사례비를 지급하고 있으나

설문조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전체 패널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것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설문조사와 사례비 지급에 제한이 발생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6. 사례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A6. 설문조사 참여 사례금은 조사 종료 후 3~4일 이내로 지급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에 등록하신 계좌에 이상이 없으셔야 하며,

타인 명의나 잘못된 계좌를 등록하신 경우에는 계좌 수정 기간과 관련된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메일을 발송 날짜를 기준으로,

일주일 내로 계좌를 수정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사례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7. 로그인 제한조치가 무엇인가요?

 

A7. 같은 설문조사에 가족을 비롯한 유사한 아이디가 여러 차례에 걸쳐

연속적으로 응답하거나 불성실한 응답으로 간주될 때 로그인에 제약이 발생합니다.

개별적으로 문의하시면 시스템 담당부서에서 확인 후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이는 조사의 정확한 통계와 결과를 위한 것이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패널 분들의 협조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Q8. 적립금은 왜 안주나요?

 

A8. 적립금 제도의 경우 국민패널모집 이전인 2010년 말에 폐지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추첨을 통해 일부 패널에게 사례비를 지급했으며,

사례비를 지급받지 못하는 패널에게 적립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사례비 지급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해

적립금 제도를 폐지하고 응답자 전원에게 사례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 답변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의사항들은 의견게시판 또는 관리자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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