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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Q.01 패널 가입 및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패널 가입은 홈페이지 상단 우측의 회원가입 메뉴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탈퇴는 홈페이지 하단의 탈퇴신청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Q.02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초기 로그인 화면 하단 부분에 있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라는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패널님께서 회원정보란에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또는 kbslab@kbs.co.kr로 패널님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보내주시면 보내주신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보내 드립니다.
  • Q.03 저는 이미 KBS 회원인데 [한국방송리서치] 패널로 활동하려면 아이디를 새로 신청해야 하나요?

    [한국방송리서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KBS 홈페이지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와 별도로 생성, 관리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이미 KBS 회원으로 가입하셨던 분들도 [한국방송리서치]의 패널로 활동하시기 위해서는 새로 가입하셔서 새로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Q.04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이디, 비밀번호가 틀린 경우
    우선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방송리서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KBS 홈페이지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와 별도로 생성, 관리되고 있으므로 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는 아이디, 비밀번호찾기 메뉴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 보안 설정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하다면 패널님의 브라우저 설정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메뉴의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신 후 개인정보 탭 설정에서 슬라이더를 '보통 높음' 이하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Q.05 설문조사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방송리서치]의 설문조사는 이메일과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합니다. 따라서 조사가 실시되면 홈페이지의 설문조사란에 설문지가 게시되며 패널 여러분의 개인 이메일로도 설문지가 링크된 안내메일이 발송됩니다. 따라서 이를 참조하시어

    (1) [한국방송리서치]의 홈페이지(http://survey.kbs.co.kr)를 직접 방문하여 설문조사 란에서 참여하시거나
    (2) 한국방송(http://www.kbs.co.kr) 홈페이지의 좌측 하단부분에 있는 란에 링크된 주소를 통하여 [한국방송리서치]에 접속후 참여하시거나
    (3) 패널님의 이메일로 발송된 안내메일을 통하여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Q.06 조사에 참여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한국방송리서치]의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패널님들께는 일정 명을 추첨하여 조사 사례비로 조사 1회당 1,000원-5,000원씩 사례비를 회원정보란에 기재한 통장으로 입금시켜 드립니다. 사례비는 설문의 종류와 길이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사례비 추첨 규모는 사전에 공지해 드립니다. (방청권 또는 상품권으로 지급할 경우도 있습니다.) 단, 본인 명의의 계좌정보를 정확하게 등록해주신 경우에만 지급이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07 조사 안내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조사 안내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다음의 사항을 먼저 확인 후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조사 참여 기준
    설문 조사의 성격에 따라 성별, 연령 등을 기준으로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패널에게만 메일이 발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되지 않는 패널에게는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2) 사용자 환경
    수신함 용량이 꽉 차있거나 한국방송리서치 조사 안내 메일을 스팸메일로 설정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이메일 계정
    특정 조건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경우 전체 패널을 대상으로 메일이 발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체 메일이 발송되다 보니 각 이메일 계정을 관리하는 포털업체의 정책에 따라 스팸메일로 처리하여 반송되는 경우가 발생할 있습니다. 특히 yahoo.co.kr, lycos.co.kr, dreamwiz.com, freechal.com, chol.com, naver.com아래의 이메일 계정은 단체 메일 반송률이 높은 편이므로 가급적 다른 계정으로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08 유저정보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문조사 진행 기간에 [한국방송 리서치]에 새로 가입하여 아이디를 만드신 패널은 로그인은 되지만, 현재 진행중인 설문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참여시에는 유저정보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다음 조사부터는 참여가 가능합니다.
  • Q.09 조사는 얼마나 자주 이루어지나요?

    [한국방송리서치]는 1개월에 10회 전후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회원님과 시청자님의 의견을 프로그램 제작 및 편성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 Q.10 여론조사 결과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한국방송리서치]는 KBS가 공영방송으로서의 책무와 역할을 다하고자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조사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한국방송리서치]에서 실시하는 각종 설문 조사의 결과는 프로그램의 제작 및 편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리서치] 패널여러분께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설문 조사에 참여해 주신다면 KBS가 더욱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방송으로 거듭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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